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고장,
청결고추의 고장 음성!

홈으로 회원단체소개 음악협회

음악협회

  • 음악협회 지부장 연광자
  • 언제 한 번 텔레비전에서 이색사이트가 소개 된 적이 있습니다. 미래의 나로부터 온 편지글이란 내용이라 저도 호기심이 생겨 한 번 해 봤는데요.
    제가 인생의 마지막 순간에 생각한 것은 바로,

    「 음악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 」

    라고 합니다.

    벌써 두 달이나 지난 일인데도 아직도 잊혀지지 않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제가 음악인이라는 것을 이색사이트에서 알아맞혔단 신기함 때문이기도 할 것이고,
    우연일지 아닐지는 모르나 내 마음을 정확히 읽어냈다는 점이 놀라웠기 때문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 순간에는, 어디서인지 모르게 마음에 뿌듯함이 다가오는 느낌이 들어 즐겁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제가 지금 맡은 일에 대한 방향을 지시해 주는 것 같아 책임감이 들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단지 재미를 위한 용도로 이용한 것이니 오해는 말아주세요.)

    음악은 클래식, 재즈, 가요, 뉴에이지 등의 여러 장르로 나뉘지만 크게 음악이란 한 단어로 불립니다.
    음성예총 또한 그렇습니다. 그 속에는 우리 음악협회를 포함한 여러개의 회원단체가 있지만 우리 지역문화의 향상을 위한 모임이라는 한 단어로 얘기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우리 음악협회 음성지부는 여러 장르의 연주를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음성군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여 음악 경연의 자리를 마련하는 등의 방법으로 지역문화 향상에 큰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저는 위에 늘어놨던 여담에서처럼 제가 느낀 즐거움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음악협회 음성지부를 꾸려갈까 합니다. 음악은 사람을 행복하게 한다는 말에서 느껴지는 따뜻한 오로라가 여러분께도 전해지길 바랍니다.
    항상 재미있게, 즐겁게 지내세요! 사랑합니다!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음성지회

    음악협회 지부장 연 광 자